홈페이지 TIP

Marketing Tip

홈페이지 마케팅 노하우 나눔공간!!

홈페이지 TIP - 포항사랑 [홈페이지] 고객들의 반응이 없어 실패하는 홈페이지의 유형 (1~3)
2014-01-11 03:15:10
포항사랑 <> 조회수 3365

[홈페이지] 고객들의 반응이 없어 실패하는 홈페이지의 유형  (1~3)

홈페이지제작 정말 고민되시죠?

실패하는 홈페이지의 일반적인 유형을 파악한다면 반대로 성공하는 홈페이지는 어떤것인가를 알아낼 수 가 있겠지요.

그럼 오늘은 3가지를 정리해봅니다. 

 

1. 홈페이지를 제작하시는 명확한 목적이 없다.

취객이 택시를 타고 횡설 수설하면 택시기사는 취객을 경찰서로 모셔갑니다. 

홈페이지는 절대 저가의 마케팅도구가 아닙니다.

홈페이지 제작비 +  매달 유지관리비 + 광고홍보비 + 유지보수비용 등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러한 홈페이지를 제작함에 있어 대충 돈만 주면 잘 만 들어줄것이라생각하시면 큰 오산 입니다.

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지, 홈페이지를 통해 어떤 성과를 내야하는지 분명해야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게 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게한다. 

문의 전화가 오게한다.

등의 고객으로 부터 어떠한 행동을 유도하여 실제 고객이 행동하도록 만들어야합니다.

 

2. 홈페이지제작사에 알아서 빨리 만들어달라고 주문을 한다.

위와 같은 주문은 반드시 실패하는 홈페이지로 전락을 합니다.

홈페이지를 의뢰하는 사람이 해당 업무에대해 가장 잘아는 전문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산업에 문외한인 제작사에 알아서 만들어 달라고 했을때 어떤일이 일어날지 불을 보듯 뻔하겠지요.

그리고 홈페이지제작사에는 대부분 홈페이지를 잘 만드는 홈페이지제작전문가들만 있을뿐 마케팅 전문가는 없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에 마케팅요소가 접목되지 못해 제작 후에 홍보 마케팅 비용이 늘려보지만 고객 반응은 시큰둥하게 되는 것입니다.

 

3. 예쁜고 화려한 디자인의 홈페이지만 고집한다. (역동적이고 화려한 플래시)

대기업의 경우 빵빵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홈페이지를 언제건 리뉴얼 할 수 있고, 최고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여 제작을 한다.

그러나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경우 그러한 일은 가당치도 않다.

화려한 디자인 요소는 결국 비용으로 이어지고, 역동적인 기술은 고가이며, 화려한 플래시는 검색엔진에 잘 검색되지않습니다.

그리고 자주 리뉴얼할 수 있는 입장도 되지 않지요. 

 

 

 오늘은 이만 ..^^ 다음시간에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포항지역 척척마케팅연구소 김종성 이였습니다.


top